스위프트의 기본 데이터 타입에는 Int, UInt, Float, Double, Bool, Character, String, Any 등이 있다.
Int
- 64 bit 정수형 타입
var someInt: Int = -100
print(someInt) // -100
UInt
- 부호가 없는 64 bit 정수형 타입
var someUInt: UInt = 100
print(someUInt) // 100
Float
- 32 bit 부동소수점 타입
var someFloat: Float = 1.0
print(someFloat) // 1.0
Double
- 64 bit 부동소수점 타입
var someDouble: Double = 1.0
print(someDouble) // 1.0
Bool
- True, False 값을 가지는 타입
var someBool: Bool = false
print(someBool) // false
Character
- 문자 타입
- 유니코드로 사용 가능한 모든 문자가 가능하다.
var someCharacter: Character = "A"
print(someCharacter) // A
String
- 문자열 타입
var someString: String = "Hello World!"
print(someString) // Hello World!
Any
- 모든 타입을 지칭하는 키워드, 어떤 데이터 타입이든 모두 가질 수 있다.
var someAny: Any = 1
print(someAny) // 1
someAny = true
print(someAny) // true
→ 스위프트는 타입 세이프한 언어이기 때문에 타입 검사를 실시하고 일치하지 않으면, 오류를 발생시켜 개발 단계에서 빠르게 오류를 포착하고 수정할 수 있다.
→ 아래 코드를 보면 UInt로 선언된 someUInt 변수에 Int 타입의 -100을 할당하니 에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.
→ 스위프트는 타입 추론이 가능하다. 상수나 변수로 선언할 때, 특정 타입을 명시하지 않아도 컴파일러가 데이터 타입을 할당된 값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판단한다.
→ 아래 코드를 보면 some 변수를 자동으로 Int로 판단하여 Bool 타입의 true를 할당했을 때 에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.
참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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